본문 바로가기
트로트 대중 가요

나의 20년 - 장계현 가사 / 노래 악보 / 곡 정보

by 트로트집 2023. 5. 25.

 

 

나의 20년은 장계현 가수 님이 부른 노래입니다. 이 곡은 1977년도에 발매되었습니다. 작사는 조경원 님이 하셨고, 작곡은 장계현 님이 하셨습니다. 허스키한 목소리가 매력적인 장계현 님의 대표곡입니다. 이 노래는 자신의 어린 시절부터 20살 때까지의 삶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크게 히트하면서 각종 가요제에서 수상을 차지한 곡이기도 합니다. 루카스 그람의 7 years가 생각나는 노래입니다. 만약 이 노래가 영어로 발표되었다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 수도 있지 않았을까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장계현 님의 라이브 무대로 노래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래 영상

 

▶ https://tv.naver.com/v/31359157

 

 

나의 20년 - 장계현

 

 

노래 악보

 

▶ https://tv.naver.com/v/12513191

 

 

장계현 - 나의 20년 악보

 

 

곡 정보 / 가사

곡 정보

발매일 : 1977년

작사 : 조경원

작곡 : 장계현

장계현 - 나의 20년 노래 정보

가사

동녘에 해뜰때

어머님 날 낳시고

귀엽던 아가야

내 인생 시작됐네

12살 시절엔

꿈 있어 좋았네

샛별의 눈동자로

별을 헤던 시절

커피를 알았고

낭만을 자았던

스무 살 시절에

나는 사랑했네

너밖에 몰랐고

너만을 그리며

마음과 마음이

주고받던 위로

그러나 둘이는

마음이 변해서

서로가 냉정하게

토라져 버렸네

새파란 하늘처럼

그렇게 살리라

앞날을 생각하며

인생을 생각하리

커피를 알았고

낭만을 자았던

스물살 시절에

나는 사랑했네

너밖에 몰랐고

너만을 그리며

마음과 마음이

주고받던 위로

그러나 둘이는

마음이 변해서

서로가 냉정하게

토라져 버렸네

새파란 하늘처럼

그렇게 살리라

앞날을 생각하며

인생을 생각하리

 

연관 노래

 

부기맨 - 홍진영 가사 / 노래 악보 / 곡 정보

부기맨은 홍진영 가수 님이 부른 노래입니다. 이 곡은 2013년도에 발매되었습니다. 작사와 작곡은 최규성 님이 하셨습니다. 홍진영 님의 전성기라고 할 수 있는 시기에 발표된 곡입니다. 이 때는

tipeiin.tistory.com

 

멍에 - 장윤정, 설운도(김수희) 가사 / 노래 악보 / 곡 정보

멍에는 김수희 가수 님이 부른 노래입니다. 이 곡은 1982년도에 발매되었습니다. 작사와 작곡은 추세호 님이 하셨습니다. 1980년대 김수희 님의 대표 히트곡입니다. 이별에 관한 노래로 요즘과는

tipeiin.tistory.com

 

태클을 걸지마 - 박구윤,영기(진성) 가사 / 노래 악보 / 곡 정보

태클을 걸지마는 진성 가수 님이 부른 노래입니다. 이 곡은 2005년도에 발매되었습니다. 작사는 한솔 님이 하셨고, 작곡은 진성철 님이 하셨습니다. 자신의 인생에 대해 태클을 걸지마라는 주제

tipeii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