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로트 대중 가요

여러분 - 윤복희 가사 / 노래 악보 / 곡 정보

by 트로트집 2023. 5. 22.

 

 

여러분은 윤복희 가수 님이 부른 노래입니다. 이 곡은 1979년도에 발매되었습니다. 작사는 윤항기 님이 하셨고, 작곡은 윤향기 님이 하셨습니다. 암울한 상황에서도 희망을 가지고 서로 위로하면서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가진 노래입니다. 희망적인 가사뿐만 아니라 멜로디도 아름다운 곡입니다. 특히 요즘 같이 미래에 대한 걱정이 많아지는 시기에 들으면 힘이 나는 노래입니다. 윤복희 님의 라이브 무대로 노래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래 영상

 

▶ https://tv.naver.com/v/33692957

 

 

여러분 - 윤복희

 

 

노래방 악보

 

▶ https://tv.naver.com/v/12328523

 

 

윤복희 - 여러분 악보

 

 

곡 정보 / 가사

곡 정보

발매일 : 1979년

작사 : 윤항기

작곡 : 윤향기

 

가사

1. 네가 만약 괴로울 때면 내가 위로해 줄게

네가 만약 음음음음 서러울 때면 내가 눈물이 되리

어두운 밤 험한 길 걸을 때 내가 내가 내가 너의 등불이 되리

허전하고 쓸쓸할 때 내가 너의 벗 되리라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친구야 오오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여 나는 나는 나는 나는 너의 기쁨이야

 

2. 네가 만약 외로울 때면 내가 친구가 될게

네가 만약 음음음음 기쁠 때면 내가 웃음이 되리

어두운 밤 험한 길 걸을 때 내가 내가 내가 너의 등불이 되리

허전하고 쓸쓸할 때 내가 너의 벗 되리라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친구야 오오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여 나는 나는 나는 나는 너의 기쁨이야

 

대사) 만약 내가 외로울 때 누가 나를 위로해 주지 여러분

 

 

연관 노래

 

서울야곡 - 조정민(현인) 가사 / 노래 악보 / 곡 정보

서울야곡은 현인 가수 님이 부른 노래입니다. 이 곡은 1950년도에 발매되었습니다. 작사는 유호 님이 하셨고, 작곡은 현동주 님이 하셨습니다. 색다른 느낌의 노래입니다. 옛날 노래라고 하면 트

tipeiin.tistory.com

 

열아홉 순정 - 류원정(이미자) 가사 / 노래 악보 / 곡 정보

열아홉 순정은 이미자 가수 님이 부른 노래입니다. 이 곡은 1961년도에 발매되었습니다. 작사는 반야월 님이 하셨고, 작곡은 나화랑 님이 하셨습니다. 이미자 님의 데뷔곡으로 이 노래로 곧바로

tipeiin.tistory.com

 

젊은 초원 - 도민(남진) 가사 / 노래 악보 / 곡 정보

젊은 초원은 남진 가수 님이 부른 노래입니다. 이 곡은 1972년도에 발매되었습니다. 작사는 정두수 님이 하셨고, 작곡은 박춘석 님이 하셨습니다.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노래입니다. 1972년 발표될

tipeiin.tistory.com

 

 

댓글